2018년 4월 14일 토요일

우럭낚시 장비및 채비



우럭낚시 장비 및 채비



선상 열기 우럭 배낚시가 호황을 이루고 있는데요, 오늘은 선상 열기 우럭낚시 채비와 장비, 그리고 미끼 사용법과 중요 포인트를 알려드릴게요.​
선상 열기 우럭채비는 3m 전후 인터라인 낚시대나 2.1m의 우럭낚시대를 준비합니다. 
우럭낚시대는 길이가 짧기 때문에 3m 길이가 되는 10단 열기채비를 다루는 것이 쉽지는 않겠지만 뱃전의 받침대를 이용하시면 채비를 올리고 내리기에는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열기우럭 낚시배는 대다수가 갈치낚시를 같이 하고 있으므로 임대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50m이상 수심에서 수시로 열기 우럭 채비를 올리고 내려야 하므로 전동릴은 꼭 준비하여야 합니다. ​
선상 우럭 열기 채비시에 원줄은 합사줄 6호에서 8호로 채비하고 갈치낚시에서 사용하였던 낚시줄을 그냥 사용하여도 됩니다. 
열기 낚시 채비는 10단에서 15단까지 사용합니다. 



평상시에는 오징어살을 쓰시다가 입질이 약한 경우에 쓰시면 입질이 다시 살아날 수 있습니다. 미꾸라지는 그 인기가 점점 높아져 가고 있습니다. 우럭과 열기 모두다 잡히며 씨알이 굵어서 대물 미끼로 통합니다.  

살아 있는 미꾸라지를 1cm 정도의 두께로 포를 떠셔서 5cm정도의 길이로 토막을  내셔서 바늘에 뀁니다. 한 번 꿰어 놓으시면  여러번을 사용하여도 잘 떨어지지 않기 때문에 아주 편리 합니다. 열기살, 고등어살은  낚시 중에 올라온 것을 썰어서 쓰시면 씨알이 굵게 잡힙니다.  

포를 떠셔서 살을 얇게 발라내신 후에 껍질이 달린 살을 5cm에서 6cm 길이로 잘라서 바늘에 뀁니다. 미끼 끝은 살짝이~ 걸치는 듯이 꿰셔야 물속에서 잘 나풀거리기 때문에 입질을 유도 하실때 효력이 있습니다. 

우럭 열기배낚시 출조를 가는 낚시배가 많지만 그 배의 선장님께서 포인트를 잘 알고 있습니다. 한 포인트에 내려서 우럭 열기 같이 잡히는 것은 아니며 우럭 포인트를 돌다가 열기 포인트를 찾거나 혹은 열기 포인트를 먼저 돌다가 우럭 포인트를 찾기도 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